국내 제조사
해외 제조사
발행인 칼럼
경영 칼럼
공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잡지TOOL을 정기구독으로 만나보세요.
COLUMN
비즈니스 칼럼
오늘 일을 끝내지 못하고 다음 날로 미루는 사람들은 매일 시간에 쫓기고 만다. 일과 시간 안에 마음먹은 일을 다 해내는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일까?
2025-07-01
마케팅 칼럼
나는 과거 청계천에서 일했다. 20년 전, 처음 서울 청계천 을지로역에 내렸을 때 보이던 그 공구거리 풍경과 공구인들의 모습은 내 기억 속에 선명하다. 공구유통은 예나 지금이나 혼자서는 잘 할 수 없다. 서로 도우며 장사해야 사람도 매출도 성장한다.
[영업 칼럼] 영업 잘하는 사람 VS 못하는 사람
같은 제품을 같은 가격에 판매해도 어떤 사람은 매출 목표를 초과 달성하고, 어떤 사람은 물건을 팔지 못해 재고만 쌓고 있다. 영업력의 차이다. 영업 잘하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의 특징을 비교해 스스로를 분석해보자.
경제 칼럼
오프라인 유통이 중심이던 국내 유통시장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온라인 중심으로 변화되었다. 그러나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며 대형 이커머스 업체의 몰락과 그와 함께 대형 오프라인 매장의 위기 역시 찾아왔다. 변화하는 유통시장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무엇일까.
2025-06-01
영업 칼럼
내가 영업에 첫발을 내딛은 2005년. 그러나 20년이 지난 지금은 그때와 다르다. 이제 오프라인 상권은 축소되고 온라인이 커졌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성장하는 업체, 장사 잘하는 공구인의 특징을 생각해 본다.
[경영 칼럼] 반대 주장에 귀를 열어야 하는 이유
우리는 보통 자신의 믿음과 쉽게 사랑에 빠진다. 나와 반대되는 의견을 배격하는 것은 나를 오류에 빠뜨리는 행위와 같다.
2025-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