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제조사
해외 제조사
발행인 칼럼
경영 칼럼
공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잡지TOOL을 정기구독으로 만나보세요.
COLUMN
[비즈니스 칼럼]
고객과 미팅 시 설득력을 높여 만족할 만한 결과를 도출해내는 데 도움되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7가지 비법.
2022-08-03
[경영 칼럼]
여러 가지 방법을 써 봐도 매출이 잘 안 오른다면, 기존 고객부터 신경 쓰고 있는지 되돌아보자. 기존 고객 관리법 5가지를 소개한다.
2022-07-07
[공구인 칼럼]
공구장사는 매력적이다. 공구 유통업을 통해 뜻있고 따뜻한 사람을 만날 수 있고 경제적으로도 성공하기도 한다. 공구인이라면 한국산업용재협회를 통해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하자. 우리의 미래를 위해 공구인은 하나가 되어야 한다.
[영업 칼럼]
우리는 세상을 살아가면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인간관계를 형성한다.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는 인간관계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인간관계 잘 만들어가는 것 자체가 바로 우리가 할 수 있는 최고의 영업활동이다. 영업은 사람냄새 나는 영업이 최고다.
서울 청계천에서 아르바이트로 일을 시작했던 공구유통업 생활이 30여년이 되어 간다. 20대 직원으로 시작해 50대 사장으로 살면서 보고 느낀 점이 많다. 평소에는 경쟁하더라도 결정적인 순간에는 하나가 되어야 한다.
2022-06-06
사회에 나와 세일즈맨으로 삶을 살아오면서 성공한 공구상 사장님들은 저마다 특징을 가지고 있었다. 그런 특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10가지 덕목을 꼽아 보았다. 공구장사를 시작하려는 사람이라면 내 생각을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