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제조사
해외 제조사
발행인 칼럼
경영 칼럼
공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잡지TOOL을 정기구독으로 만나보세요.
COLUMN
비즈니스 칼럼
내가 재벌 출신이 아닌데도 웅진그룹이 재계 31위까지 오르니 사람들은 ‘샐러리맨의 신화’라는 수식어를 붙이며 어떻게 이 자리까지 왔는지 궁금해 했다. 나는 긍정적인 생각과 말을 거듭하면서 나를 변화시켰고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었다.
2025-03-01
단 한번 뿐인 귀한 삶에서, 당신은 왜 일하는가? 그 일을 통해 당신은 무엇이 되길 꿈꾸는가?
[경제 칼럼] 저성장 시대 브랜드 양극화
현재 대한민국은 앞서 선진국이 겪던 저성장 시대를 맞이했다. 대한민국은 앞으로 새로운 경제 상황과 소비 형태를 보여줄 것이다. 대표적으로 중간 가격 상품은 안 팔리고 저가·고가품만 판매되는 양극화 현상이다.
2025-02-12
[경영 칼럼] 목표 달성위해 쪼개기를 잘하자
사람은 먼 미래보다 현재의 가치를 높게 판단해 행동하는 ‘현재 지향 편향’이 있다. 이 현재 지향 편향을 이용해 어려워 보이는 목표를 이룰 수 있는 방법은 지금 당장 실천할 수 있는 목표 ‘쪼개기’다.
[영업 칼럼] 영업을 재미있게 하는 방법
업은 매력적인 활동이다.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관계를 쌓는 즐거움을 주며 시장 트렌드를 분석하고 그것에 맞춰 전략을 수정하는 재미가 있다.
2025-01-28
[마케팅 칼럼] 과일도 공구도 손님 한 명 마음부터 얻어라
공구유통업계 일하기 전 나는 음식장사, 과일장사 경험이 있다. 이후 공구유통상사에서 일해보니 비슷한 점이 많다. 과일이나 공구나 결국 손님 마음 얻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