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15년 넘도록 공구 유통회사 영업사원으로 일하니 남들이 불황일 때 더욱 장사 잘하는 사장님들이 존재 하더라. 내가 생각하는 불황에 강한 공구상 특징을 가늠해 보았다.
중국 쇼핑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 테무의 등장으로 공구업계에도 변화가 일고 있다. 일찍이 온라인에 뛰어든 동양테크툴의 30년을 돌아보니, 현재는 위기 아닌 또 다른 기회다.
[마케팅 칼럼] 공구상 매출 올려주는 재고관리 8가지 법칙
공구 유통을 하는 사장님이라면 제대로 된 물류 시스템과 재고관리 노하우를 알아야 한다. 숨겨진 이익률이 그곳에 있기 때문이다.
모든 산업이 그렇지만 특히 영업은 사람과 사람이 만나서 이루어진다. 나는 사람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한 이해와 통찰을 가장 먼저 얻으려고 노력한다.
[비즈니스 칼럼] 마트 없고 로켓배송 안 되는 지역, 공구상이 대안 될 수 있을까?
양질의 식품에 접근이 제한되는 ‘식품 사막’지역. 식품 사막을 찾아볼 수 있다. 도시 지방 할 것 없이 곳곳에 위치한 공구상이 식품 구입을 위한 대안이 되어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