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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UMN
[영업 칼럼] 공구업계 신뢰요구 식품보다 높다
영업은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다. 20여년 영업 현장에서 쌓은 나의 경험에 따르면 영업은 고객과 신뢰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관계를 이어가는 것이 중요했다. 공구가 유통되는 현장에서 경험한 영업의 핵심을 7가지로 정리해보았다.
2025-08-04
[마케팅 칼럼] 목표 정했으면 욕심을 내야 한다
나는 공구유통업계에서 25년을 쌓은 경험이 있다. 그 동안 내가 만난 성공한 공구상 사장님의 비결은 ‘인연’과 ‘신뢰’다. 그들은 고객과 동료, 거래처와 인연과 신뢰를 쌓는다. 인연과 신뢰를 기반으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하는 모습은 우리 모두가 가져야 할 모습이라 생각한다.
[비즈니스 칼럼] 똑같은 시간에 더 많은 일을 하는 방법
오늘 일을 끝내지 못하고 다음 날로 미루는 사람들은 매일 시간에 쫓기고 만다. 일과 시간 안에 마음먹은 일을 다 해내는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일까?
2025-07-01
[마케팅 칼럼] 젊은 여성 공구인 많아지면 공구유통업계 발전한다
나는 과거 청계천에서 일했다. 20년 전, 처음 서울 청계천 을지로역에 내렸을 때 보이던 그 공구거리 풍경과 공구인들의 모습은 내 기억 속에 선명하다. 공구유통은 예나 지금이나 혼자서는 잘 할 수 없다. 서로 도우며 장사해야 사람도 매출도 성장한다.
[영업 칼럼] 영업 잘하는 사람 VS 못하는 사람
같은 제품을 같은 가격에 판매해도 어떤 사람은 매출 목표를 초과 달성하고, 어떤 사람은 물건을 팔지 못해 재고만 쌓고 있다. 영업력의 차이다. 영업 잘하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의 특징을 비교해 스스로를 분석해보자.
[경제 칼럼] 유통업체 구조조정과 폐업
오프라인 유통이 중심이던 국내 유통시장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온라인 중심으로 변화되었다. 그러나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며 대형 이커머스 업체의 몰락과 그와 함께 대형 오프라인 매장의 위기 역시 찾아왔다. 변화하는 유통시장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무엇일까.
2025-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