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제조사
해외 제조사
발행인 칼럼
경영 칼럼
공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잡지TOOL을 정기구독으로 만나보세요.
COLUMN
마케팅 칼럼
공구상을 운영하다 보면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바로 수금과 반품 관리다. 그리고 무엇보다 부지런하고 영리해야 하며 담대해야 한다.
2025-03-30
영업 칼럼
공구유통상사에서 10년간 성실하게 일하며 제품을 익히고 20년 동안은 영업을 했다. 이제 50대 중반이 된 나에게 있어 공구와 영업은 인생 그 자체가 되었다.
[비즈니스 칼럼] 웅진그룹 윤석금 회장 특별칼럼 '말의 힘'
내가 재벌 출신이 아닌데도 웅진그룹이 재계 31위까지 오르니 사람들은 ‘샐러리맨의 신화’라는 수식어를 붙이며 어떻게 이 자리까지 왔는지 궁금해 했다. 나는 긍정적인 생각과 말을 거듭하면서 나를 변화시켰고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었다.
2025-03-01
[비즈니스 칼럼] 경영의 신 이나모리 가즈오 '일의 철학'
단 한번 뿐인 귀한 삶에서, 당신은 왜 일하는가? 그 일을 통해 당신은 무엇이 되길 꿈꾸는가?
[경제 칼럼] 저성장 시대 브랜드 양극화
현재 대한민국은 앞서 선진국이 겪던 저성장 시대를 맞이했다. 대한민국은 앞으로 새로운 경제 상황과 소비 형태를 보여줄 것이다. 대표적으로 중간 가격 상품은 안 팔리고 저가·고가품만 판매되는 양극화 현상이다.
2025-02-12
[경영 칼럼] 목표 달성위해 쪼개기를 잘하자
사람은 먼 미래보다 현재의 가치를 높게 판단해 행동하는 ‘현재 지향 편향’이 있다. 이 현재 지향 편향을 이용해 어려워 보이는 목표를 이룰 수 있는 방법은 지금 당장 실천할 수 있는 목표 ‘쪼개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