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비즈니스 칼럼] 곰표 맥주, 포켓몬 빵…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이란 두 회사나 브랜드, 유명인 등이 협업하여 신규 제품이나 서비스를 탄생시키는 것이다. 콜라보 마케팅은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인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다.
[비즈니스 칼럼] 나도 모르게 사용하는 신뢰 떨어뜨리는 말들
혹시 스스로 다음의 8가지 문구를 자주 사용한다면 신뢰가 중요한 거래나 협상, 혹은 대중연설에서는 절대 쓰지 않을 것을 기억해 두기 바란다.
성공은 많은 사람들이 갈망하는 목표다. 그러나 성공을 이루는 과정은 결코 쉽지 않다. 성공하는 사람들에겐 어떤 공통점이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