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제조사
해외 제조사
발행인 칼럼
경영 칼럼
공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잡지TOOL을 정기구독으로 만나보세요.
COLUMN
[경제 칼럼] 공구상 긴장케 하는 D2C
제조사와 도매상, 소매상 간의 파워게임은 계속되고 있다. 이커머스를 이용한 모바일 쇼핑 증가로 유통 시장의 주도권이 온라인 소매 쪽으로 기울어진 상황이지만 제조사에도 반전 카드는 있다.
2022-11-07
[비즈니스 칼럼] 거래 성사시키는 이메일
제안서, 견적서 발송 등 영업할 때 빠뜨릴 수 없는 것이 바로 이메일이다. 이메일 하나만 잘 써도 두 번 일할 것을 한 번에 할 수도 있으며, 중요한 제안을 성사시킬 수도 있다.
[영업인 칼럼] 매출 만드는 노력 영업
영업사원의 모습이나 성향에 따라 영업방식은 다양하다. 처음부터 영업을 잘 하는 사람은 없지만 2년 정도 노력한다면 누구나 충분히 한 지역의 사정을 꿰뚫고 매출을 일으킬 수 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영업 노하우를 생각해보았다.
[공구인 칼럼] 어머니 회사 이어받으며
영세하고 작은 제조업체였던 미주산업은 인천 강화도에 신사옥을 만들어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그와 더불어 나도 경영인으로 새로운 각오를 다짐하고 있다.
2022-10-07
[영업인 칼럼] 혼자서 고민하지 말자
나 역시 초보 영업사원 시절이 있었다. 다양한 사건사고를 경험하며 공구를 판매하면서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할지 생각해보았다.
[공구인 칼럼] 공구상 2세의 달라진 생각
인천 남동공단에 위치한 한국종합공구는 나의 부친이신 길성수 대표님과 어머니 한미옥 이사님이 함께 일하며 키워온 사업체다. 부모님의 땀과 직원 삼촌분들의 노력으로 가게는 성장 할 수 있었다.
2022-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