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제조사
해외 제조사
발행인 칼럼
경영 칼럼
공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잡지TOOL을 정기구독으로 만나보세요.
COLUMN
[공구인 칼럼] 오직 공동체를 위한 마음
산업용재협회 서울지회 회장직을 맡은 지 3년이 지났다. 서울 청계천은 대한민국 공구 유통의 메카라는 상징이 있다. 도시 재개발 사업에 대응하면서 우리 청계천 상인들의 대처와 그 결과, 그리고 우리에게 남은 숙제를 말하고 싶다.
2021-11-05
[영업 칼럼] 슬럼프엔 가족 생각하자
보통 영업직이라고 하면 떠올리는 것은 활달함과 화려한 언변, 그리고 능구렁이 같은 매너가 있다. 그러나 나는 그런 특징과는 겹치지 않는다. 내가 생각하는 영업은 진솔함과 성실성, 그리고 거북이 같은 끈기로 만드는 것이다.
[경영 칼럼] 화난 고객 내편으로 만드는 법
화를 내거나 불만을 제기하는 사람의 심리상태에 따라 어떻게 응대하고 소통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공구인 칼럼] 인생 걸고 모든 것 던져라
공구인이고 사업하는 사람이라면 최선을 다해 신용을 지키고 성실하게 사는 것이 애국, 애향, 공구인의 멋진모습이다. 공구업계와 공구인의 미래를 진정 위하는 마음으로 글을 시작해 본다.
2021-10-05
[영업 칼럼] 나만의 원칙 만들어 지켜라
세일즈맨으로 10년 넘게 일을 해보니 영업은 성격과 무관하게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었다. 반면, 내가 마주한 경험을 통해 영업에서는 지켜야 할 원칙도 있음을 알게 되었다.
[경제 칼럼] 솔루션은 경험 마케팅
집단면역이 형성되고 거리두기가 완화된다면 사람들은 보복소비에 나설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단순 구매 개념을 넘어 고객에게 경험을 제공하는 경험마케팅이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