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제조사 뉴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가 강력한 토크 성능의 충전 임팩트 렌치 ‘GDS 18V-1600 HC Professional’과 고강도 작업에도 안정적인 유선 슬라이딩 각도절단기 듀오 ‘GCM 305-216 D Professional’, ‘GCM 305-254 D Professional’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GDS 18V-1600 HC Professional’은 3/4”의 사각 엔빌이 적용된 임팩트 렌치로, 바이터보 브러시리스 모터를 탑재해 고강도 체결 작업에 최적화됐다. 조임 토크 1,600Nm 및 풀림 토크 2,200Nm의 강력한 토크 성능을 제공하여 구조용 강철 구조물, 파이프 설치, 산업용 기계, 중장비 및 상용 차량의 유지보수 등 강력한 파워를 필요로 하는 작업에 이상적이다. 작업 환경에 따라 조절이 가능한 3단 속도/토크 설정으로 활용성과 파워 제어력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전자 셀 보호(ECP) 기능과 전자식 모터 보호(EMP) 기능 등을 통해 공구를 보호한다. LED 표시등이 포함된 공구 상태 표시기, 마찰 링과 핀홀이 있는 3/4” 엔빌 및 공구 걸이 후크를 제공해 높은 편의성을 자랑한다. 한편, 함께 출시된 유선 슬라이딩 각도절단기 듀오 ‘GCM 305-216 D Professional’, ‘GCM 305-254 D Professional’는 탈부착이 가능한 자재 지지대와 테이블 확장대가 있어 긴 자재도 안정적으로 절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베벨 잠금 휠로 손쉽게 경사 절단이 가능한 베벨을 이중으로 설정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하고 균일한 절단이 가능하다.
디월트가 업계 최초로 탑재한 4가지 작동 모드 기능으로 작업자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한 ‘20V MAX 2.0Ah 브러쉬리스 연발 드라이월 스크류건(DCF630D2T)’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작업 숙련도와 작업 방식, 속도 등 사용자 니즈에 따라 작동 모드를 변경할 수 있어 향상된 편의성을 자랑한다. 이는 본체 상단 버튼을 눌러 회전속도 조절이 가능한 고속 및 저속 트리거 모드, 빠른 속도로 반복 작업에 적합한 잠금(Lock-On) 모드, 트리거를 누르지 않아도 자재에 대고 누르기만 하면 즉시 모터가 작동하는 푸쉬스타트(Push-Start) 모드 등 총 4가지로 구성됐다. 잠금 및 푸쉬스타트 모드는 반복적이고 연속적인 작업에 적합하며, 본체에 연발 매거진을 장착하면 작업 효율성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연발 매거진은 탈부착 버튼으로 쉽게 체결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360° 회전할 수 있어 작업 위치를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미세 깊이 조절 다이얼로 나사 스트립 교체도 간편하다. 또 고성능 브러쉬리스 모터를 장착해 가볍고 컴팩트한 사이즈에도 강력한 파워를 갖췄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작업 편의성을 향상했을 뿐만 아니라 동급 최고의 그립감으로 신체적 피로와 부담을 줄였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지능로봇연구단 이종원 박사팀이 개발한 웨어러블 로봇 ‘문워크-옴니(MOONWALK-Omni)’ 기술을 삼익THK가 이전받아 2006년부터 제품 양산화에 나선다. 두 기관은 지난 2월 5일 인공지능(AI) 기반 웨어러블 고관절 복합체 근력 보조 로봇 기술 개발을 위한 기술이전 조인식을 가졌다. 이를 통해 향후 2년간 협력 연구를 수행해 고령자를 위한 인공지능 기반의 보행 보조 웨어러블 로봇 기술 상용화에 힘을 합친다는 계획이다. ‘문워크-옴니’는 평지를 걷는데도 힘들던 65세 고령자가 북한산 왕복 5㎞구간을 3시간동안 쉽게 등반할 수 있게 만들었다. 또 이 로봇은 2㎏ 정도로 장치가 복잡하지 않아 사용자 혼자서도 10초 이내로 쉽게 착용할 수 있다. 특히 골반 양측에 장착된 네 개의 초경량-고출력 구동기가 보행 시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보조하고 착용자의 다리근력을 최대 30%까지 강화해 추진력을 높일 수 있다. 또 로봇에 탑재된 인공지능(AI)은 착용자의 보행상태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경사가 완만한 흙길, 험한 바윗길, 가파른 나무계단과 불규칙한 돌계단 등 다양한 보행환경에서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근력을 보조한다.
청소장비 전문기업 한국카처가 가정용 스팀청소기 신제품 ‘SC4 디럭스 이지픽스’를 국내 출시했다. 신제품은 카처 가정용 스팀청소기 라인업 중 프리미엄급 제품이다. 청소 표면 위 오염 상태에 따라 스팀 양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고온스팀으로 인한 표면 손상 걱정을 줄였다. 또 화학 세제 없이 물만으로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를 최대 99.9%까지 제거할 수 있는 살균 소독이 가능하다. 높은 스팀 온도를 유지하는 동시에 바닥 노즐 전체 면적에 강력한 스팀이 고르게 분사된다.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한 분리형 물탱크 시스템으로 자유롭게 물 보충이 가능하며, 재가열 대기 시간 없이 지속 사용가능해 넓은 면적 청소가 용이하다. 한편 카처는 올해부터 가정용 제품을 옐로우 컬러에서 깨끗함이 강조되는 화이트 컬러로 변경하는 리브랜딩을 단행한다. 상업용은 옐로우, 전문가·산업용 청소장비는 그레이로 디자인해 각 제품군 간 구분을 더욱 용이하게 한다는 계획이다.
밀워키가 더 콤팩트한 사이즈지만 강력해진 밀워키 18V FUEL 하이토크 임팩트 렌치 ½인치(M18 FHIW2F12)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최상의 성능과 사이즈, 향상된 내구성으로 렌치 작업 시 필요한 장점을 고루 갖추고 있다. M18 FHIW2F12(18V FUEL 하이토크 임팩트 렌치 ½인치)는 전작 대비 구리선이 22% 증량된 밀워키의 새로운 모터가 사용된 제품이다. 18V 5Ah 배터리 사용 시 최대 2,034 Nm 토크 값과 무부하 속도 2,000RPM, 분당 타격수 2,400 IPM을 자랑한다. 또한, 1~3단의 속도 조절 모드와 4단의 오토 셧오프 모드를 제공한다. 해당 제품은 1/2” 마찰링 엔빌로 출시되었으며, 최대로 작업할 수 있는 볼트 사이즈는 M36이다. 콤팩트한 사이즈의 전작 대비 22mm 짧아진 193mm의 전장 길이로 좁은 공간에서 작업할 때 높은 접근성을 발휘한다. 해당 제품은 더욱 콤팩트 해졌지만 토크 값과 RPM의 증가로 50% 향상된 작업 속도를 제공한다. 한층 강화된 엔빌 소재를 사용하여 최대 출력에서도 엔빌의 손상을 최소화했고, 배터리 장착부에는 아이솔레이터를 적용했다. 배터리 아이솔레이터는 작업 시 발생하는 진동에도 배터리가 안정적으로 장착되어 있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ES산업의 강력한 20V 배터리(LP120L40) 장착으로 장시간 작업이 가능한 전동공구 20V 시리즈(충전 체인톱 LCHS820M/충전 컷소 L106RS/충전 직소 L120JSB/충전 원형톱 L107CS)를 소개한다. 작지만 BLDC 모터의 강한 성능을 자랑하는 충전 체인톱 LCHS820M은 미니 사이즈에 가벼운 무게,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피로도를 감소시켰다. 작업자의 손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전면 핸들 가드 장착, 트리거 스위치를 이용한 전자식 속도 제어, 톱날 내구성 향상을 위한 자동 오일 주입 기능으로 제품 활용도를 높였다. 충전 컷소 L106RS 제품도 BLDC 모터가 강력한 파워를 보여준다. 스위치 락 버튼으로 오작동 방지, 트리거 스위치로 0-3000spm까지 속도조절, 절단 베이스 길이조절은 물론 원터치 클램프 적용으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톱날 교체가 가능하다. 충전 직소 L120JSBL는 트리거 스위치를 적용한 0-2600spm 속도 조절, 스위치 락 버튼으로 사용자 보호, 45도 각도 절단이 가능한 베벨 절단, 원터치 클램프로 간편하게 톱날 교체가 가능하다. 견고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충전 원형톱 L107CS은 오작동 방지를 위한 스위치 락 버튼 적용, 브레이크 기능과 과부하 보호장치를 장착하여 사용자를 보호하는 세이프티 기능, 최대 65mm 및 50도까지 원하는 두께와 각도로 절단 조절기능 등 정밀하고 다양한 기능을 자랑한다.
㈜한국플루크가 ‘2024 파트너스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2월 1일 대전 오노마 호텔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서는 약 60여 명의 플루크 임직원 및 주요 대리점 관계자들이 모두 모인 자리였다. 한국풀루크는 이번 행사를 통해 2023년 작년 한 해를 뒤돌아보고 2024년 매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다. 또한 각 대리점 관계자들과 한국플루크 임직원들이 유대감을 쌓았으며 대리점 관계자들의 사업상 어려움과 고충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 소통하는 시간이기도 했다. 최병윤 지사장은 특히 파트너사와의 협업이 최우선이라며 “좋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것을 약속드린다. 협력사 및 고객 의견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신제품을 출시하겠다. 한국플루크에 대한 고객사의 믿음을 더욱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플루크 관계자들은 지난해 대리점과의 협업을 통해 온라인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2024년 플루크는 다수의 대리점을 활용하여 온라인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라 밝혔다.
아임삭이 고유 기술력을 바탕으로 14.4V BLDC 슈퍼 임팩 드라이버 SL14M635을 출시하였다. SL14M635는 최대출력 550W급 BLDC 모터로 3,300RPM, 200Nm의 힘으로 18V급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특히 강력한 파워와 더불어 고성능 기어박스를 통한 내구성이 향상되었다. 뿐만 아니라 14.4V의 경량의 콤팩트 사이즈를 유지하였다. 또한 기존 아임삭 특유의 아이리스(i-Less) 그립과 3단 드라이브 모드(속도조절/Auto Mode), Dual LED로 작업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아임삭은 이번에 출시한 14.4V BLDC 슈퍼 임팩트 드라이버를 통해 14.4V 라인업을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는 중이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Total solution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 니즈와 시장 동향 파악에 매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