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제조사 뉴스
보쉬가 새해를 맞아 1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2024 첫 ‘프로딜(PRO Deal)’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4년 새롭게 진행하는 ‘보쉬 프로딜’ 1탄은 구매한 제품에 따라 경품을 선택할 수 있다. 보쉬 전문가용 전동공구18V 베어툴 혹은 키트를 28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보쉬의 프리미엄 배터리 ProCORE 18V 4.0Ah를 제공하며, 40만 원 이상 구매 시 △충전 임팩트 드라이버 GDR 18V-200 베어툴 △충전 직쏘 GST 18V-125 B 베어툴 △충전 직쏘 GST 18V-125 S 베어툴 △충전 앵글 그라인더 GWS 18V-7 베어툴 △ProCORE 18V 4.0 Ah 배터리 중 한 가지를 골라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4월 30일까지 제품 구매 후, 5월 30일까지 보쉬 전동공구 홈페이지 내 프로딜 이벤트 페이지에서 제품 영수증을 등록하고 경품을 선택하면 된다. 두 가지 혜택은 중복적용이 불가하며, 해외직구 제품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영수증엔 구매한 제품명과 가격, 구매 날짜, 판매점 이름이 모두 명시되어야 한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새해 새로운 혜택의 프로딜(PRO Deal)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새 공구와 함께 설레는 마음으로 올해도 편리하고, 안전한 작업환경을 구축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의 전동공구 액세서리 브랜드 ‘레녹스(LENOX)가 철재, 목재, 석재, 스테인리스 등 각종 모재에 강력한 절단력을 구현하는 다양한 직쏘날 라인업을 선보였다. 레녹스 직쏘날은 절단 작업에 효과적인 날 디자인과 자체 공정 기술들로 긴 제품 수명과 우수한 내구성이 특징이다. 금속, 목재, 석재 등 각종 모재들을 다루는 현장 작업자들에게 특히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기대된다. 신제품 라인업 중 ‘파워 아크 금속용 직쏘날(LXKRB314TC5)’은 곡선형으로 설계된 날 디자인으로 커팅 각도에 최적화됐으며, 제품 수명이 최대 2배까지 늘어나 오랜 사용이 가능하다. 피닝(Peening) 공정을 적용해 견고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파워 블라스트 금속용 직쏘날(LXKRB314T5)’과 정밀 가공된 톱날로 깔끔한 컷팅면과 최적의 톱날 각도로 톱밥을 빠르게 배출하는 ‘목재용 직쏘날(LXKRB450T5)’이 대표 제품이다. 레녹스 제품 담당자는 “이번 레녹스 신제품 직쏘날은 간단한 DIY목공부터 난이도가 있는 인테리어 시공 작업까지 적재적소에 효율적으로 활용 가능한 전동공구의 핵심 액세서리”라며, “안정적인 작업은 물론 내구성이 뛰어나 작업 생산성을 높이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절삭공구 홀쏘 전문제조사 삼도정밀 이은재 대표가 한국진로·창업경영학회가 주관하는 ‘2023년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경영자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진로·창업경영학회는 경영학 및 이와 관련된 학문에 관한 학술연구 진흥과 보급, 교류 등을 목적으로 전국의 대학교수 및 연구자들이 매년 산업 발전과 기업 경영 등에 기여한 자에 대해 시상해오고 있다. 특히 이번 기업가정신 경영자대상은 중소기업 분야에서 삼도정밀 이은재 대표가 최초로 수상하면서 산업발전의 요람이자 텃밭인 중소기업의 중요성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이은재 대표는 ‘우리 사회에 도움이 되는 기업이 되자’라는 경영이념 아래 평생을 도전정신으로 기업을 경영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국진로·창업경영학회 선정위원회는 이은재 대표가 포기하지 않는 열정과 도전, 끊임없는 품질개선을 통해
국내 절삭공구의 선진화에 기여하는 등 대한민국의 산업화 및 경제성장에 공헌했다고
수상 배경을 설명했다. 이 대표는 1986년 삼도정밀을 창립해 절삭공구 초경홀쏘 (T.C.T)와 하이스 홀쏘(H.S.S)만을 생산해왔으며, 현재 삼도정밀은 유럽, 미국, 아시아 시장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절삭공구 메이커들과 경쟁하고 있다. 코로나 이후 중동 지역에서의 신규 유통계약을 체결하며 중동시장 공략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그는 “언제나 그랬듯이 앞으로도 기업가정신을 바탕으로 근면성실하고 정직하게 초심을 잃지 않고 도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가 지난해 11월 30일 독거노인 가구에 겨울철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자 본사 임직원들과 함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스탠리블랙앤데커는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강남종합사회복지관에서 본사 임원진을 포함한 직원 30여 명이 모여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날 활동에서는 위생 교육을 포함한 기초 교육은 물론, 포장 박스 제작조, 재료 준비조, 김장 버무림 조로 나눈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200포기의 김치를 만들었다. 완성된 김장김치는 직원들의 따뜻한 온기를 담아 60가구의 독거노인 가정에 직접 전달했다. 스탠리블랙앤데커는 글로벌 기업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더불어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홍성완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 대표는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추운 겨울 몸과 마음을 든든하게 채울 수 있도록 본사 직원들과 함께 김장김치를 만들어 나누는 활동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온정의 손길을 내미는 따뜻한 기업으로 성장하고, 나눔과 상생을 잊지 않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밀워키가 작업현장에서 높은 활용도를 갖춘 팩아웃 스트럭쳐 공구가방 2종을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우수한 내구성과 뛰어난 휴대성을 갖췄다는 평이다. 밀워키 10인치 스트럭쳐 토트 백은 일반적인 산업 현장은 물론 거친 현장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1,680D/1,800D 발리스틱 나일론 소재로 제작되어 최상의 내구성을 자랑한다. 지퍼와 고리 모두 메탈 소재로 제작되어 파손에 대한 우려가 줄었다. 제품의 강직도를 위해 소재를 겹겹이 놓은 레이어드 형태로 제작되었다. 15인치 스트럭쳐 툴백 또한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레이어드된 발리스틱 나일론 소재로 제작되어 제품 수명이 길어졌다. 지퍼와 고리 또한 메탈로 제작되었으며, 강화된 제품 구조로 변형에 대한 우려가 현저히 줄었다. 견고한 외관으로 물, 분진, 외부 충격 등으로부터 내용물을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게 되었다. 10인치 스트럭쳐 토트는 35개, 15인치 스트럭쳐 툴백은 65개의 포켓으로 구성되어 있어 최상의 수납 용량을 갖췄다. 총 22.7kg의 제품을 수납할 수 있으며, 팩아웃 시스템으로 제작되어 다른 팩아웃 제품들과 결착이 가능하다. 10인치/15인치 두 제품 모두 손잡이에 거치하여 보관할 수 있는 패드형 어깨끈이 결착되어 있다.
아임삭이 고유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14.4V BLDC 전지가위인 BL14P50 제품이 매해 전지 시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BL14P50은 14.4V 전압군으로 550W급 충전 전동 전지가위이다. 플러그 인 배터리 전지가위 타입으로 높은 편의성과 휴대성 보장(960g, 배터리 포함)과 함께 인체공학적 그립 설계를 바탕으로 한 그립부 최소 직경으로 편안한 그립감을 구현하였다. 장기간 일정한 절단력 유지를 위한 고품질 BLADE가 장착되어 있으며, 3개의 배터리 적용으로 하루 종일 작업을 가능케 하였다. 매년 경향 하우징페어와 국제 농기계 자재박람회에서 기존 14.4V 전동공구 라인업의 호환성과 국내 자체 제작의 신뢰도, 절단력과 경량감으로 소비자들의 관심과 주목을 받았다. 또한 전지가위부터 배터리까지 모두 자체 국산제조를 하는 아임삭은 AS가 어려운 기성제품과 달리 아임삭 전동공구와 마찬가지로 3Days system A/S 지원으로 제품 정비 및 불편한 점을 최소화하였다.
배터리 조경공구 전문브랜드인 그린웍스에서 전문가들을 위한 강력한 파워의 82V 라인이 올해 출시된다. 그린웍스는 기존의 24V, 40V, 60V, 80V 라인으로 나뉘어 있으며 볼트(V)에 따라 작업량과 파워가 달라서 사용자의 작업 환경에 따라 적절하게 선택할 수 있다. 24V는 아담한 정원에서 간단한 작업을 하는 사용자 라인, 40V와 60V는 더 넓은 정원을 가꾸는 사용자 라인, 80V부터는 대정원을 가꿀 수 있는 강력한 전문가 라인이다. 여기서 한층 더 강력한 파워를 원하는 전문가들을 위해 82V 라인이 추가되어 엔진만큼의 힘을 원하는 전문가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줬다. 그린웍스 전문가 라인은 엔진급 출력을 내며 배터리 용량도 2.5Ah, 5Ah, 8Ah로 다양하게 나와 거친 작업 환경에서도 강력한 파워는 물론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그린웍스 82V 제품은 체인톱, 고지톱, 브로워, 백팩브로워, 전정기, 고지전정기, 예초기, 제초기, 컷팅기, 탑승식 제초가 있으며, 단품과 KIT(베어툴+충전기+배터리 세트) 상품 2가지로 출시된다. 히트 상품인 82V 18인치 체인톱 KIT는 3.4KW (4.5HP)의 강력한 출력과 13,000RPM의 빠른 속도로 힘들고 거친 작업도 문제없다. 그리고 82V 탑승식 제초기인 옵티머스 Z 60인치 Ride-On은 24kWh(65HP)의 출력으로 약 6시간을 작업할 수 있어 넓은 잔디밭도 가뿐하다.
신제품 54V 충전 체인톱 EL1654CHS는 고성능 브러쉬리스 모터가 장착되어있어 무부하 속도 최대 5,500rpm(16m/s)로 유선처럼 강력한 절단력과 파워를 자랑하며, 기존 충전 체인톱에서 보기 힘들었던 16”(400mm) bar 길이와 충전 제품으로 선없이 어디서든 빠르고 편리하게 다양한 작업을 가능하게 한다. 야외에서 작업하는 작업자들에게는 더욱 좋은 제품이다. 자동텐션 조절 레버로 편리하게 체인 텐션을 조절할 수 있으며, 락오프 스위치가 있어 오작동을 방지해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보조핸들로 여러 각도로 작업할 수 있고 오랜 작업 시간에도 손목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무게 밸런스로 그립감을 높였다. 강력한 성능 뿐 아니라 킥백 발생 시 신속히 체인을 멈추는 안전 가드와 락오프 스위치를 누른 상태에서 트리거 스위치를 눌러야 작동하는 안전 스위치와 목재를 고정할 수 있는 스파이크, 체인 브레이크, 안전가드까지 장착되어 있어 돌발 상황 시에도 긴급 정지가 가능한 안전한 제품이다. 또 ES산업 54V MAX 모든 라인업에 호환이 가능하여 하나의 배터리로 다양한 공구를 사용할 수 있어서 경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