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 뉴스
‘제1회 전국 청년회 워크숍’이 지난 11월 18일(토) 협회관 4층 대회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명강사 특별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추운 날씨에도 전국에서 120여 명의 회원들이 참가해 행사장은 곧장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다. 제1강연은 전 삼성전자 대표이사이자 갤럭시 성공신화의 주인공인 고동진 고문이 강사로 나섰다. 저서 ‘일이란 무엇인가’를 바탕으로 특별한 스펙없이 평사원에서 대표이사 자리에 가기까지 느끼고 배운 것들을 공유했다. 제2강연에서는 두끼떡볶이 김관훈 대표가 사소한 관심으로부터 시작해 5년 만에 국내 260곳, 해외 160곳이 넘는 매장을 거느린 글로벌 기업으로 키워낸 스토리를 나눴다. 그는 성공비결로 평범한 생각을 빛나는 아이디어로 바꿔준 실행력의 가치를 꼽았다. 제3강연에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한 한동대 이진구 명예교수가 ‘꽃보다 창의력’이라는 주제로 ‘창의력을 개발하는 방법 15가지’를 강의했다. 이번 워크숍은 첫 행사였지만 명품강의와 청년회원들의 열띤 질문 등 현장감 있는 강연으로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청년회의 위상정립과 결속력을 위해 협회 집행부가 기획·진행한 행사로, 전국 청년회 워크숍의 정례화와 활성화를 위한 검토가 예상된다. 협회 산하 청년회는 경영후계자 및 청년 경영인들의 모임으로, 지난해 5월 대구·경북청년회(회장 성주환)가 포문을 열었고, 올해 4월 광주청년회(회장 이지웅)를 이어 6월에는 대전청년회(회장 이현우)가 정식 출범했다.
지난 10월 22일(일) 충남 공주시 계룡산(동학사) 자연농장에서 충청 지역 독립지구와 그 가족들의 어울림 한마당인 ‘대전지회 한마음 어울림 축제’가 열렸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에는 주최 측인 대전지회 대덕지구, 오정지구, 대서지구, 청년지구와 함께 독립지구인 천안지구, 청주지구 등이 참가해 성대하게 펼쳐졌다. 행사는 전체 1부 계룡산 가을산행, 2부 개회식에 이어 운동회 그리고 환경사랑 선물증정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양재원 대전지회장은 개회사에서 “서로의 작은 벽을 허물고 친목과 화합을 다져서 더욱더 발전한 모습이 되도록, 오늘만큼은 재미있고 즐거운 단합의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송치영 협회장은 “한마음 어울림 축제는 우리 협회의 대전지회와 천안지구, 청주지구가 한데 모여 화합과 인연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다. 축제 참가와 준비에 헌신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기획과 회원 여러분의 의견을 수용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크레텍이 11월 22일 세신버팔로 브랜드 제품 21종에 대해 KS인증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대상 제품은 총 21종으로 커팅류 6종, 파이프렌치류 15종이 그것이다. 심사는 품질관리 담당자 교육 136시간 이수후 시험통과, 경영간부 2인 이상 20시간 교육이수 등으로 진행됐다. 표준협회로부터 4회 컨설팅에 이어, 5회차에는 관리표준과 기술표준 점검 등 공장심사가 있었다. 이후 한국화학시험연구원(KTR)으로부터 최종 제품심사를 통과했다. 크레텍은 이번 1차 KS인증 획득에 따라 내년 6월 인증을 목표로 2차 인증절차를 계획 중이다. 2차 인증 대상 제품으로는 몽키렌치 8종, 플라이어 3종, 양구스패너 21종, 콤비렌치 32종, 옵셋렌치 25종 등이다. KS(Korean Industrial Standards)란 한국산업표준의 약칭으로 한국표준협회가 인정하는 품질보증서다. 크레텍은 앞으로 세신버팔로 브랜드의 KS인증 획득을 통해 품질을 인정받은 만큼 유통, 판매 등 더욱 활로를 넓혀갈 계획이다. 한편, 지난 11월 9일에는 한국서비스대상 5회 수상 기념으로 커피차 이벤트를 열었다. 오전에는 북성로 세신버팔로 전시장 앞, 오후에는 대구종합유통단지 내 음료와 쿠키를 나눠주는 행사로 진행했으며, 지역 공구인 700여명이 방문해 성황을 이뤘다.
박람회 전문기업 (주)동아전람에서 새롭게 주최하는 ‘2024 툴 & 세이프티쇼’가 4월 11일(목)부터 14일(일)까지 4일간 코엑스에서 열린다. 대한민국 공구 및 안전·산업용품의 트렌드를 이끌어갈 ‘2024 툴 & 세이프티쇼’는 대한민국 대표 건축·건설관련 전시회인 ‘2024 하우징브랜드페어’와 동시 개최되어 최고의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는 전시회이다. 이번 전시회는 특히 국내외 바이어 및 관람객의 발길이 모이는 대한민국 최상의 마케팅존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전시품목으로는 목공구, 토목·건축공구, DIY·작업·수공구, 전설·전기공구, 전동·공기압공구, 절삭·측정공구, 조경·배관공구, 작업환경개선 안전용품, 보관·관리용품, 안전 및 보호구, 운반·하역기계, 기타 산업용품 등이 그 대상이다. 전시회를 통해 국내외 주요업체와 실질적인 바이어, 주요 소비자가 참여해 비즈니스 및 기술정보공유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참가문의 www.dong-afair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