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전체메뉴 열기

NEWS

제조사 뉴스

 

보쉬  목재 절단 돕는 충전 직쏘 2종 출시

 

 

보쉬가 강력한 절단능력과 편의기능으로 다양한 목재류 절단 작업에 적합한 전문가용 충전 직쏘 2종 ‘GST 18V-155 BC Professional’와 ‘GST 18V-155 SC Professional’을 새로 출시했다. 신제품 2종은 최대 회전속도 3,800rpm의 브러시리스 모터를 적용해 최대 155mm 두께의 목재를 절단하는 강력한 절단 성능을 발휘한다. 정밀 절단 가이드가 포함돼 톱날이 구부러지는 것을 방지하고, 높은 정밀성으로 곡선 작업에서도 깨끗한 절단면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경목, 합판 및 목재 복합재에서의 곡선 절단은 물론 두껍고 강도가 높은 자재에서도 손쉬운 작업이 가능하다. 특히 커넥티비티(블루투스) 기능으로 보쉬 툴박스(Bosch Toolbox) 앱을 사용해 작업자가 원하는 톱날 속도를 개별적으로 6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간편하다. 또 드랍 컨트롤(Drop control) 기능과 LED 조명 세팅 등 다양한 기능을 앱으로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드랍 컨트롤 기능은 작업 중 공구가 바닥에 떨어지면 센서가 충격을 감지하고, 모터 및 디스크 작동이 즉시 중단되어 작업자 부상을 방지하는 기능이다. 두 제품은 본체 및 목재용 직쏘날 2개 세트(T 144 DP/T 308 BP)와 작업 표면 보호대, 파편 방지 가드, 집진 연결대가 포함되며, 두 제품 모두 공구 수납 박스 ‘L-BOXX 136’와 함께 제공되는 베어툴로 출시되었다. 

 


 

마끼다  하이엔드 임팩트 드라이버 DTD173 

 

 

마끼다가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여 새롭게 선보인 18V 무선 임팩트 드라이버 플래그십 모델 DTD173이 드디어 국내에 출시되었다. DTD173은 전작 DTD172와 비교했을 때 외관에서부터 달라진 점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전면 라이트는 원형으로 변경되었고, 모드 설정 패널은 후면에 배치되어 편의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전면 LED 라이트는 전작에 비해 약 2.5배 밝아졌고, 3단계 밝기조절이 가능하며, 작업 시 그림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12개의 LED를 원형으로 배치하여 작업성을 높였다. 전동공구 브랜드 중 최초로 임팩트 드라이버의 모드 설정 패널을 후면에 배치하는 혁신적인 설계 덕분에, 때마다 작업을 중단하고 전면 패널에서 모드를 선택하고 확인해야만 했던 기존 모델들보다 확연하게 간편해졌다. 전작 DTD172는 114mm의 짧은 헤드 길이(전장)로 좁은 공간에서 작업 시 특히 강점을 보였는데, DTD173은 3mm를 더 줄여 111mm로 마끼다 임팩트 드라이버 중 헤드 길이가 가장 짧아졌다. 아울러 배터리의 무게 중심이 뒤에 있어서 마끼다가 자랑하는 그립감과 무게 밸런스가 더 향상되었다. △스위치 트리거는 4단계로 미세 조정이 가능하고, 신형 비트 슬리브는 나사나 자재 손상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스탠리블랙앤데커  고객감사대축제 ‘2023 메가 옐로우 페스타’ 

 

 

스탠리블랙앤데커가 감사한 마음을 담아 특별한 경품을 제공하는 대대적인 고객 감사 대축제 ‘2023 메가 옐로우 페스타(Mega Yellow Festa)’ 구매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특히 차원이 다른 규모의 이벤트 경품들로 구성해 브랜드에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보답하고자 기획되었다. 해당 이벤트 참여 시 ‘옐로우 페스타’는 자동으로 응모된다. 구매 인증 방법은 기존과 동일하다. 오프라인 구매 시 품목명이 표기된 영수증과 시리얼 넘버가 포함된 제품 사진을, 온라인 구매인 경우에는 영수증 및 제품 사진과 함께 구매확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이미지를 캡처해 디월트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인증하면 된다. 해외 직구 및 병행수입제품을 제외한 국내 온·오프라인 대리점을 통해 정식 출시한 제품에 한한다. 이벤트 대상은 디월트 및 스탠리 전 제품을 5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구매 금액 50만 원당 추첨번호를 1개씩 지급하며, 문자 메시지를 통해 추첨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기입한 핸드폰 번호를 기준으로 구매 금액이 누적 합산되므로 응모 시 정확한 연락처 기입이 필수다. 5월 22일부터 9월 30일까지 구매 및 등록한 제품까지 인정하며, 10월 5일까지 응모가 가능하다.

 


 

스탠리  신규 전동공구 라인업 3종 

 

 

스탠리가 자체 개발한 FATMAX 배터리 기술을 적용해 강력한 파워, 향상된 작업 속도와 효율성을 갖춘 신규 라인업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스탠리 제품은 ‘FATMAX 20V MAX 디테일 샌더(SCS221)’, ‘FATMAX 20V MAX LED 워크라이트(SCL030)’와 ‘FATMAX 4V MAX 스크류 드라이버(FMHT66719)’ 총 3종이다. 특히 V20 FATMAX 라인업으로 출시된 디테일 샌더와 LED 워크라이트의 경우, 스탠리 FATMAX 기술력이 적용된 배터리를 사용함으로써 자가 방전을 최소화하고, 배터리 메모리 현상이 없어 작업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FATMAX 20V MAX 디테일 샌더(SCS221)’는 강력한 파워와 사용 편의성을 갖췄다. 무부하 진동수 최대 12,000RPM 및 분당 궤적수 12,000OPM으로 신속한 샌딩 작업이 가능하고, 제품 앞부분이 삼각형으로 모서리 부분 작업에 용이하며, 3단 속도 조절 다이얼을 통해 작업 속도를 변경할 수 있다. ‘FATMAX 20V MAX LED 워크라이트(SCL030)’는 2단계 밝기 조정 기능이 있어 작업물 식별이 어려운 공간에도 최대 1,825Lumen의 밝기로 어두운 작업 현장을 환하게 밝혀준다. ‘FATMAX 4V MAX 스크류 드라이버(FMHT66719)’는 휴대와 보관이 편리한 컴팩트한 사이즈와 0.2kg의 가벼운 무게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활용도를 높인 제품이다. 최대 300RPM의 무부하 속도를 구현해 수작업 대비 최대 4배 빠르게 작업을 완료할 수 있으며, 완충 시 1,000회 이상의 스크류 작업이 가능하다. 

 


 

아임삭  대학생 자작자동차동아리 협찬 

 

 

아임삭은 촘촘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는 자동차 정비 제품들을 바탕으로 전국 각지 10여 곳의 대학교 자작자동차 동아리에 제품 협찬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 산업 발전을 이끌 젊은 인재 육성 및 지원의 일환으로 제공된 협찬 제품은 학생들의 전공 지식과 창의적인 디자인이 접목되어 온/오프로드 경주용 차량이 제작된다. 차량 제작에 있어 철판에 구멍을 낼 수 있는 해머드릴, 체결공구인 임팩 드라이버, 파이프 및 철근 절단에 사용되는 앵글 그라인더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아임삭은 지속적으로 공구에 관심 있는 학생들과 교류하고 있으며, 자동차 정비 공구 외 기타 호환성 공구를 바탕으로 더 많은 교류의 장을 만들고자 노력 중이다. 아임삭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의무에 책임을 다하는 한편, 고객의 소리를 귀담아 듣고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기업, 국내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케나메탈  대리점 2세 교육, 5일간 인도에서 열려

 

 

케나메탈이 지난 5월 22일(월) ~ 26일(금) 인도의 실리콘밸리로 알려진 뱅갈루루 케나메탈 인디아에서 대리점 2세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케나메탈 인디아 지식센터에서 총 5일 코스로, 매일 아침 9시부터 6시까지 진행됐다. 한국과 인도네시아 등 인터내셔널 참가자들은 통상적인 메이커 방문행사나 세미나와 케나메탈 핵심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좋았다고 입을 모았다. 케나메탈 서울 대리점 김동혁 대리는 “밖에서 알고 있던 것과 달리 실제 경험해보니 예상지 못한 값진 경험이었다”며, “지난 5일간 매일 8시간씩 강의와 토론, 공장방문의 강행군이었지만 문화 차이, 언어 장벽, 기술이라는 도전을 온몸으로 체감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행사는 직원교육 프로그램을 케나메탈 전략적 대리점들에게 전환, 제공하는 것으로 매년 개최된다. 케나메탈은 그동안 수차례 대리점 대상 전문 프로그램을 기획, 제공해왔을 뿐만 아니라 외부 기업의 요청에 의한 강의도 진행해왔다. 
케나메탈 아시아 총괄 디렉터인 니틴 데쉬판드는 “케나메탈은 대리점들과 지속적인 관계유지는 물론 그들의 미래를 함께 준비하는 회사”임을 강조하며, “이번 교육 또한 대리점 2세분들의 미래를 위한 작은 발걸음 중의 하나“라고 말했다.
한편, 케나메탈 그룹은 2022년 기준 2조 6천억원의 매출로 전 세계 60여개 이상의 국가에서 약 9,000여명의 조직으로 항공 우주, 토목공사, 에너지, 일반 엔지니어링 및 자동차 운송 분야의 주요 가공을 통해 혁신을 실현하고 있다.

 


 

ES산업  12인치 슬라이딩 각도절단기 E12SMS 출시

 

 

E12SMS 12″슬라이딩 각도 절단기는 기존의 제품보다 절단 가능 영역이 대폭 향상되었다. 슬라이딩 기능이 있어 디폴트로 제공되는 305mm 날 장착 시 직선 커팅 기준 108mm 깊이로 330mm 길이까지, 마이터 커팅 45°기준 108mm 깊이로 235mm 길이까지, 베벨 커팅 45°기준으로 45mm 깊이로 (오른쪽 38mm) 330mm 길이까지 사용 가능하다. 시중에 쉽게 찾아보기 힘든 12인치 전문가용 각도 절단기로, 파워풀한 2000W의 모터 파워, 무부하 기준 최대 5000/min 속도로 작업이 가능하도록 출시되었다. 동일 스펙 제품군 기준 높은 스펙 대비 낮은 가격을 자랑한다. 베벨/마이터가 좌우 각도로 정교하게 절단이 가능하며, 클릭 스톱 장치가 있어 각도를 빠르게 설정할 수 있다. 또한 고가의 메이저 제품에만 들어가던 레이저 마킹 기능이 있어 정밀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였다. ES산업에서는 작업자의 안전성을 제일 중요시하기에, 스위치를 안전스위치로 설계하여 오작동을 방지하도록 하였으며, 킥백 현상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작업자의 안전성을 높였다. 기존 제품보다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사이드 서포터에는 원터치 방식의 레버로 편리하게 길이조정을 할 수 있으며, 멈춤 블록이 있어 작업물 고정을 쉽게 할 수 있다. E12SMS 구매시, 305mm 톱날, 톱날 교체시 필요한 6mm L렌치, 집진백이 무료로 함께 제공되어 톱날을 따로 사야하는 제품들보다 경제적이다.

 


 

경진이레  허스크바나 엔진 양수기 추천

 

 

최근 장마기간이 길어지면서 폭우로 침수가 되고 폭염 기간에는 가뭄으로 물 부족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런 상황을 대비하여 미리 양수기를 하나 준비하는 걸 추천한다. 양수기는 건물뿐만 아니라 호수, 강, 개울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성이 높다. 허스크바나 엔진 양수기는 시동이 쉽고 높은 사양으로 효율적인 작업을 할 수 있다. 관개 및 배수 전용의 개발한 강력한 엔진으로 험난한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장기간 사용할 수 있다. 양수기의 보호 프레임은 엔진을 보호하는 틀로 기기의 손상을 방지하고 운반할 때 핸들 역할을 해준다. 양수기는 W40P, W50P, W80P, W100D 4가지 종류가 있으며 제품명의 숫자는 출수구의 크기이다. W40P는 입출경 40mm(1.5인치), 배기량 97cc, 연료 탱크 1.4L, 토출량 12,000L/h, 총 양정 15m, 중량 13kg다. W50P는 입출경 50mm(2인치), 배기량 196cc, 연료 탱크 3.6L, 토출량 32,000L/h, 총 양정 30m, 중량 26kg다. W80P는 입출경 80mm(3인치), 배기량 196cc, 연료 탱크 3.6L, 토출량 54,000L/h, 총 양정 28m, 중량 28kg다. W100D는 입출경 100mm(4인치), 배기량 418cc, 연료 탱크 5.5L, 토출량 92,000L/h, 총 양정 25m, 중량 65kg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