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전체메뉴 열기

NEWS

제조사 뉴스

 

많이 팔리는 제품에는 이유가 있다 힘·속도·손맛 뛰어나

 

디월트 임팩 드릴 드라이버 DCF887

 

 

많은 공구인들이 디월트의 20V MAX 임팩 드릴 드라이버 DCF887제품을 찾는다. 작업자들이 인정하는 임팩 드릴 드라이버 DCF887제품을 알아보자.

 

 

디월트 하면 임팩, 임팩하면 DCF887이죠


디월트의 임팩 드릴 드라이버 DCF887은 2016년 상반기 출시 이후 6년만에 30만대가 팔린 전동공구의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이유를 디월트 마케팅 김대영 차장에게 물어보았다.
“디월트 임팩 드릴 드라이버 DCF887은 전동공구 시장에서 임팩 드라이버의 대명사로 알려져 있죠. 힘도 좋고 이곳 저곳 다양한 상황에서도 만능으로 활약하는 제품입니다. 자동차로 치면 고급 SUV와 같은 느낌이죠. 속도도 빠르고, 내구성도 좋지만, 무엇보다 강력한 토크와 빠른 속도에서 주는 밸런스가 아주 좋습니다. 실제 작업을 하실 때 손에서 느껴지는 밸런스, 그리고 힘을 끝까지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이 매우 우수한 제품입니다. 그래서 많은 소비자분들이 다양한 작업에 사용 합니다.”

 

작업에 사용되는 모터 속도와 힘 균형이 좋아


무게 0.95kg의 DCF887 제품은 최대토크 205Nm, 분당 타격수 3800IPM을 자랑한다. 고성능 브러쉬리스 모터를 장착해 동급 최강의 속도와 토크를 자랑하면서 최적화된 임팩 드릴링 매커니즘을 자랑한다.
“같은 SUV도 연비 좋은 차량이 있고 연비 나쁜 차량이 있잖아요. DCF887을 실제로 작업 해보면 충분한 작업 능력을 발휘하면서 장착한 배터리 에너지를 끝까지 다 소비할 때까지 힘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또 무부하 회전수를 모드에 따라서 조절 할 수도 있죠. DCF887를 사용해보신 분들은 손맛을 인정하시죠. 돈값을 하는 놈이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무조건 빠르고 강한 제품이 아닙니다. 소비자의 다양한 작업 환경에 대응하는 제품입니다.”

 

 

내구성과 함께 뛰어난 사용편의성도 인기


DCF887 제품은 내구성은 물론 안전성도 뛰어나다. 내구성 부싱(Bushing)베어링을 사용해 비트 날 떨림을 최소화 했다. 일반적인 임팩 드릴 드라이버는 작동했을 때 발생하는 원심력으로 비트날 떨림이 발생한다. 그런데 DCF887제품은 비트날을 잡아주는 결합 부위에 사용하는 베어링을 올록볼록한 부싱(Bushing)베어링을 사용해 그런 떨림을 최소화 했다.
“내구성이 뛰어난 것도 이 제품이 있기 있는 요인이지만 사용 편의성도 훌륭하다는 고객들의 평가가 있었습니다. 양날 비트 사용이 가능하고요 또 다른 제품과 달리 척 부분을 당겨서 비트날을 꽂는 것이 아니라 ‘퀵 체인지 척’이라고 그냥 비트날을 척에 꽂으면 안전하게 작동 가능합니다. 무부하 회전수를 3가지 모드로 나누어서 정밀한 작업이 가능하고요. 헤드부분에 3개의 라이트를 달아서 작업부위에 그림자가 발생하는 것을 막았습니다. 인체공학적인 그립 디자인도 다른 브랜드에 비해 강점 같아요.”

 

디월트의 효자상품 DCF887, AS도 좋아


디월트의 정품 제품에는 모두 적용되는 사항이지만 DCF887도 핵심 부품인 모터의 경우 3년간 무상 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가 유공자에게는 무상으로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카카오톡으로 고객 상담을 하고 있다.
“디월트는 정품의 경우에만 저희가 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직구로 구입한 모델의 경우 부품이 있다면 공임비를 받고 수리를 하고 있죠. 특히 고객분들이 알아주셨으면 하는 AS정책은 디월트의 ‘홈픽A/S’서비스입니다. 업계 최초로 시행하는 정책인데요. 고장 난 제품을 집에서 택배사를 통해 디월트AS센터로 보낼 수 있는 정책이죠. AS 할 제품을 그냥 박스에 넣어두시면 택배직원분이 집으로 찾아가 수거해갑니다. 택배비가 들지 않아요. 많은 고객분들이 꼭 알아두시고 많이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최적의 성능 위해서 정품 배터리 사용 권해


다양한 작업에 사용되는 디월트 DCF887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 정품 배터리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다. 정품이 아닌 호환이 되는 배터리를 장착해서 사용했을 때 화재가 발생하거나 고장이 날 수 있다.
“배터리를 가볍게 보시면 안됩니다. 시중에 디월트 제품에 호환되는 배터리를 끼우거나, 또는 다른 회사 배터리를 사용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댑터가 판매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제품에 무리가 많이 갑니다. DCF887의 경우도 배터리에서 힘을 받아 모터가 작동하는 제품입니다. 사용하는 전류 세팅이 디월트 정품 배터리에 맞춰져 있죠. 배터리 셀도 브랜드에 따라서 성능이 다르잖아요. 싼 맛에 저렴한 호환 배터리를 쓰시다가 전동공구 본체를 못 쓰게 되거나 화재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DCF887은 다양한 작업에 활용 되지만 만능제품은 아닙니다. DCF887가 임팩 드릴 드라이버인 만큼 제품 사용처에 적절한 작업에 사용하실 때 가장 큰 효율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DCF887은 출시이후 지금까지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한 인기상품이다. 당분간 디월트의 인기상품이자 성장 동력으로 남을 것이 예상된다. 뛰어난 제품은 세월이 흘러도 긴 시간 사랑 받는다. DCF887의 활약은 앞으로도 계속 될 것이다.

 

글·사진 _  한상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