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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 CO2용접기 원리와 조치요령




CO2용접기 원리와 조치요령
 




이산화탄소 아크 용접은 불활성 가스 금속 아크용접에 쓰이는 아르곤, 헬륨과 같은 불활성 가스 대신에 이산화탄소를 이용한 용극식 용접방법이다. 불활성 가스가 아니므로 고온 상태의 아크 중에서는 산화성이 크고 용착금속의 산화가 심하여 기공 및 그 밖의 결함이 생기기 쉬운 용접이기도 하다. 그러나 이산화탄소 아크 용접은 용입이 깊고 용접속도가 빠르며 뛰어난 경제성을 자랑한다. 이산화탄소 아크 용접을 알아보자.



송급장치와 GAS밸브에 대하여 알아보자

송급장치 : 송급장치에는 2ROLL,4ROLL중(경량, 일반형이 있다)

Q. CO2 GAS 가 계속 흘러 나온다.
A. 용접기 본체 차단기를 OFF 하였을 때에 GAS가 차단된다면 GAS전자밸브(솔레노이드)나 싱글 케이블, 또는 메인PCB 불량일경우가 높다 이 경우는 A/S센타나 제조사에 수리 의뢰를 하시고 전원을 차단하여도 계속해서 GAS가 방류 된다면 GAS전자밸브에 이 물질이 끼어서 전자밸브가 OFF가 되지 않아서 이다 이때는 밸브를 분해 후 내부에 이물질을 제거 후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하면 된다.


Q. CO2 GAS가 나오지 않는다.
A. GAS CGEK 스위치나 토치 스위치를 자동시 전자밸브 에서 딸깍하는 소리가 나는지 확인하시고 반응이 없다면 전자밸브나, 싱글케이불 단선, 메인PCB 이상이 있으므로 A/S센타나 공급처에 조치를 받으시길 바라며 전자밸브의 반응(딸깍 하는 소리)이 있다면 GAS의 잔량이나 GAS배선을 확인바랍니다.





Q. 송급장치의 송급로라는 정상적으로 돌아가는데 와이어가 미끄러진다.
A. 송급로라와 가압덮개의 가압베아링의 마모상태를 확인바랍니다 와이어와 로라의 규격이 불일치하거나 각 부분의 마모가 심각하다면 모터의 밀어내는 힘에 의해 와이어가 미끄러 질수가 있다.

Q. 새 토치를 교체 하여 동일 조건으로 사용하여도 스패터가 많이 발생한다.
A. 토치의 팁을 와이어 직경에 맞게 교체 사용하세요. 팁이 와이어 직경과 편차가 많을 경우 종전보다 스패터 발생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Q. 송급장치에서는 와이어를 정상적으로 밀어내는데 토치 끝부분에서 와이어가 나오다 말다 한다.
A. 토치의 각종 소모품(팁, 노즐, 디피셔, 스프링)의 상태를 점검 후 교체를 바랍니다. 라이너 스프링이 너무 길 경우 와이어 송급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적정길이 만큼 절단 후 조립하시길 바랍니다.

Q. 와이어가 송급모터 앞 부분에서 자꾸 꼬이거나 튀어 나온다.
A. 송급로러와 와이어 가이드 사이의 중심이 일치하지 않아서 발생됩니다. 이때 가이드와 송급로라를 일직선상으로 교정하여 사용하면 꼬이거나 튀어 나오는 현상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