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전체메뉴 열기

BUSINESS

대한민국 공구인 이럴 때 애국심 불타오른다



대한민국 공구인, 이럴 때 애국심 불타오른다





대한민국 산업발전을 도모하는 공구인들의 나라사랑과 애국심은 두말 할 것 없다. 일본이 독도 관련으로 도발을 할 때마다 손님들에게 일본제품보다 한국제품을 권하는 공구상에서부터 해외나간 고위 공직자가 국가망신 시킬 때 울화가 올라 잠 못든다는 공구인까지. 평소 장사하기에 바빠 까맣게 잊고 있다가도 순간 순간 찾아오는 공구인들의 애국심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공구인이 애국심 뜨거워지는 순간을 알아보자.



대전시 오정동 공구거리에서 물었습니다.



동한상사 김왕진 대표

 순국선열과 국기에 대한 경례 할 때!


어디 행사를 하러 갈 때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이 있잖아요. 여러 행사에 참여를 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럴 때마다 뭔가 마음 한구석이 울컥해져요. 또 태극기에 대한 경례를 할 때도 뭔가 가슴이 울컥하거든요. 눈을 감으면 순국선열하신 분들이 나라를 위해 고생을 하셨던 그런 이미지가 떠오릅니다. 그때마다 저는 애국심이 뜨거워 지는 것 같아요.


벡스 인터코퍼레이션(주) 김위경 대표

스포츠 선수들 국위 선양하는 순간!

요즘 류현진선수가 미국에서 큰 활약을 하고 있잖아요? 그런 것을 볼 때마다 저는 애국심이 생겨나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선수가 해외에서 활약하는 것을 보면 애국심이 저절로 생겨나죠. 김연아나 추신수 같은 선수들이 바로 나라이름을 알리는 애국자들 아니겠습니까. 외국에 나가 외국선수들 상대로 이기는 순간. 그런 애국자들을 볼 때마다 저도 가슴한 구석이 뜨거워지지요.

영신공구 김부섭 대표

북한 도발에 아무런 대응 없을 때!

천안함이나 연평도 사태와 같은 북한이 우리나라를 상대로 도발하는 행위를 할 때마다 저는 애국심이 뜨거워집니다. 누가 가게에 들어와 물건을 뺏어가면서 가게 주인에게 폭행을 합니다. 그럼 가만
히 있어야 합니까? 힘이 약하다고 주위 도움을 바라며 참고 있어야 있나요? 국가도 마찬가지지요. 다른 나라에 의지만 하고 북한의 도발에 아무런 대응이 없을 때 답답하고 애국심이 일어납니다.





태일종합상사 서풍석 대표

화물차로 물품운송하는 분들 볼 때 애국심이 솟아요.

저는 10시간 이상 화물트럭을 몰고 다니며 물품을 유통하는 운전기사 분들에게 대통령상을 줘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런 분들이 있어서 우리 대한민국의 산업과 경제가 발전하는 것이거든요. 저도 한 때 차에 많은 공구를 싣고 이곳 저곳 안다녀 본 적이 없어요. 지방 곳곳에 물품을 운송하는 분들을 보면 그분들 나라를 위해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는 국가 물류를 책임지시는 분들 보면 애국심이 생겨나요.


대전로프 심근보 대표

국립 현충원 순국선열들의 무덤을 볼 때.

얼마 전에 대전 국립 현충원에 다녀왔습니다. 그런데 그곳에 천안함 장병들을 위한 위령비가 있더라고요. 그 꽃다운 젊은 친구들이 나라를 위해 일을 하다가 갔잖아요. 그거 보니까 참 안됐더라고요. 어
디 천안함 전사자들 뿐이겠습니까. 현충원에 있는 다른 순국선열들의 무덤을 보면 가슴이 짠하죠. 특히 천안함 같은 젊은 장병들 무덤을 보면 눈물이 나고 일렬로 나란히 서 있는 비석을 보면 애국심이
저절로 생겨나요. 얼마나 안타까워요.


번영테크툴 김영재 대표

역사의식 없는 젊은 사람들 볼 때 나라걱정 들지요.

우리나라와 일본이 과거에 어떤 사이였나요. 그런데 그런 역사의식이 없는 사람들이 요즘에는 참 많은 것 같아요. 예전에는 국사가 참 중요한 과목이었거든요. 그런데 요즘에는 국사보다 영어 수학이 더 중요한 과목이 되어 버렸어요. 그래서 젊은 사람들은 역사의식이 좀 약한거 같고. 특히 근래에 일본이 우경화되고 있는데 그런 소식들 들을 때마다 저는 나라걱정이 되고 애국심이 생깁니다.


알고 있나요?

현충일의 노래

조지훈 작사·임인식 작곡


겨레와 나라 위해 목숨 바치니
그 정성 영원히 조국 지키네
조국의 산하여 용사를 잠재우소서
충혼은 영원히 겨래 가슴에
임들은 불멸하는 민족혼의 상징
날이 갈수록 아아~그 충성 새로워져라
 

전세계 모든 국가마다 전란에서 희생된 이를 추모하는 행사를 매년 행한다. 특히 우리나라는 1948
년 8월 정부수립 후 2년도 채 못 되어 6·25동란을 맞았고 이에 40만명 이상의 국군이 희생되었다. 순국선열의 넋을 기리는 현충일. 그 행사 때마다 울리는 노래가 있다. QR코드로 현충일의 노래를 들으며 순국선열을 떠올려 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