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TOOL NEWS] 2023 툴&세이프티 쇼
TOOL & SAFETY SHOW
공구 종합 전시회 ‘2023 툴&세이프티쇼(TOOL & SAFETY SHOW)’가 지난 3월 2일(목)부터 5일(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었다. ‘2023 툴&세이프티쇼’는 (사)한국산업용재협회가 전시 전문업체 리드엑스포와 업무 협약을 통해 기획한 전시회다. 올해에는 무려 4만명이 방문해 공구산업계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었다는 평가다.
‘2023 툴&세이프티쇼’에서는 다양한 공구들이 모여 신제품 개발 동향과 신기술, 업계 동향 및 산업 발전 추이를 알 수 있었다. 다양한 공구들이 한데 모인 것에는 전국에 위치한 국내 공구유통사들과 함께 주요 메이커들의 참여가 있어 가능했다. 특히 공구분야에서는 전동 및 에어공구, 절삭 및 측정공구, 전설 전기공구는 물론 목공, 인테리어, 토목, 건축에 DIY까지 다양한 공구가 선을 보였다. 안전 분야도 마찬가지. 안전 및 보호구, 운반 하역기기, 작업환경개선 안전용품, 보관 관리용품 등 다양한 제품이 전시되어 방문객의 눈길을 끌었다.
이번 ‘툴&세이프티쇼’가 예전과 달라진 부분은 관람객들을 위해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준비했다는 점이다. 이벤트 부스에서는 전시장을 방문한 모든 관람객에게 ‘캐릭터 줄자’를 증정했으며, 사진을 찍고 SNS에 인증하면 커피와 츄러스를 제공하는 포토존 이벤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았다. 또한 백화점 상품권, 가정용공구세트와 같은 상품을 내세운 행운의 블랙토끼잡기 이벤트는 전시회 마지막 날 유튜브 채널 ‘공구브라더스(현장스튜디오)’에서 실시간으로 당첨자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전시회 자체적인 이벤트 이외에도 참가 업체들의 이벤트도 다양했다. ES산업, 교세라, 디월트매니아, 로타리세이프티, 3M, 툴쎈코리아 등 다양한 업체들의 행사가 눈길을 끌었다.
‘툴&세이프티쇼’의 성공적인 결과는 철저한 준비와 모두의 협력으로 만들어낸 결과다. 전시회 준비위원장 홍영표(서울지회장)은 “협력업체 방문과 SNS, 유튜브 스튜디오 운영 등 전시회 홍보를 위해 노력한 결과 많은 언론사와 유튜버들의 관심을 끌어 4만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간 전시회를 만들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산업용재협회 김성환 재무이사의 말에 따르면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에서 전시회를 유지했기에 교통이 편리해 전국의 공구인들의 참여와 방문이 가능했다.”며 장소의 중요성을 말했다. 한국산업용재협회 송치영 협회장은 “2023 툴&세이프티쇼를 통해 공구업계의 미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전시회 출품업체 유치와 홍보 및 세부적인 준비사항을 맡아준 모든 위원들과 물심양면 도움주신 고문님들, 함께해주신 참가업체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