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전체메뉴 열기

MAKERS

100% 정통 독일산 해머드릴비트, 프로얀(PROJAHN)


100% 정통 독일산 해머드릴비트

독일 프로얀





뛰어난 품질로 세계 시장을 선도하다
 
1973년 Mr.프로얀에 의해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설립된 프로얀(Projahn)은 지난 40여년 동안 믿을 수 있는 수공구 및 정밀공구 제조사로서 세계 시장에 우뚝 섰다. 맨 처음, 집 주차장의 좁은 공간에서 시작되었던 프로얀. 지금은 전 세계에 고품질 공구를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것이다.
약 1만여 가지의 품목을 전 세계 고객들에게 독접적으로 공급하는 프로얀. 그들의 제품은 뛰어난 가성비와 높은 품질로서 고객 및 전 세계 파트너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품질 뿐 아니라 독일 Dietzenbach에 자리잡고 있는 최신식 물류센터와 공장을 기반으로 하여 이루어지는 높은 수준의 배송 서비스 역시도 프로얀이 가진 경쟁력 중 하나다. 주문받은 제품의 최단기간 배송과 One-stop 공급 서비스는 전 세계 파트너사의 발전과 매출 성장에 기여해 온 것이다. 이러한 서비스는 그들의 경영철학과도 일맥상통한다.
프로얀의 경영철학은 ‘우리 자신이 고객 성공의 조력자라고 생각하라’다. 그만큼 직원들은 고객의 목표를 곧 자신들의 목표라 생각한다. 그들만의 고품질 제품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만족을 주고 결과적으로 고객이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 가이드로서의 역할에 큰 의미를 두고 있는 것이다.
지금도 프로얀은 지속적인 제품 개발 및 서비스 향상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업체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너의 선견지명 ‘해머드릴비트가 대세다’
 
프로얀의 주요매출시장은 유럽 전역이다. 또한 아시아에 깊은 흥미를 가지고 있으며 중동과 한국에 관심이 많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로얀의 생산 품목은 바로 해머드릴비트다. 창립 후 2세대 경영까지 이어져 온 오랜 시장 경험을 바탕으로 해머드릴비트 제조에 대한 많은 경험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프로얀은, 최근 새로운 타입의 해머드릴비트를 개발 완료하고 생산에 돌입했다. 그들만의 최신식 기술과 프로세스 최적화를 통해 전문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사용경험을 제공해 줄 것이라 보증하는 제품이다. 보유하고 있는 대형 공장의 생산능력을 바탕으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제품의 안정적인 공급을 지원할 것이라 보장하는 것이 바로 프로얀이 가진 자신감이다.
해머드릴비트를 주력 품목으로 선택하게 된 계기는 오너 Mr.프로얀의 선견지명에서 비롯된 것이다. 지금으로부터 35년 전, 그는 다가올 미래엔 해머드릴비트가 주요 시장을 형성하리라 예상했다. 미래엔 콘크리트드릴 대신 해머드릴비트로 수요가 이동할 것이라는 확신이었다. 그 결과 당시까지 세계에서 볼 수 없었던 해머드릴비트의 생산을 시작하게 된 것이다.
프로얀의 해머드릴비트 가운데 가장 이름난 대표 제품은 ‘ROCKET’이라 명명된 비트다. 특수한 신기술과 특허가 적용된 ROCKET은 100% 정통 독일산 해머드릴비트로 현재 전 세계에 출시 중이며 2017년 올해부터는 한국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모든 생산 공정에 지속적인 컨트롤 진행
 
앞서 말한 것처럼 프로얀의 가장 큰 경쟁력은 파트너사에 대한 ‘지원’이다. 가격적인 경쟁력뿐만이 아닌 고객 맞춤형 프로모션 마케팅 서비스 지원, 즉각적 제품 공급을 위한 98%이상 수준의 재고 유지 등 모든 파트너사에게 다양한 범위의 가치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서비스의 제공을 바탕으로 파트너사와의 신뢰를 구축하고 나아가 매출 증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고객의 발전을 위한 서비스를 경쟁력이라 말하는 프로얀. 그러기 위해서는 탄탄히 다져 둔 기술력이 필수적이다. 프로얀은 제품의 원자재부터 열처리 공정까지 모든 생산공정에 지속적인 컨트롤을 진행한다. 최초 공정시에는 원자재의 품질 체크, 이후에는 그라인딩 공정의 완벽한 컨트롤과 초경팁의 올바른 장착에 대한 체크, 그리고 최종적으로 가장 중요하면서도 어려운 열처리 공정에 대한 체크까지, 강력하고 긴 수명의 제품을 제조하기 위해 모든 프로세스가 진행되는 것이다.
 
2017년 프로얀은 세계적인 신규 시장 개척과 기존 시장의 효율적 관리로 수출을 강화하여 성장세를 지속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 목표를 위해 기존 대비 5배 규모의 새로운 본사 공장으로 이전을 준비 중이다. 세계 1위 공구 브랜드로의 발전을 위한 프로얀의 과감한 투자라 할 수 있다.

글_허동달 CRETEC 해외마케팅부·정리_이대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