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RS
아임삭

아임삭은 국내 전동공구 시장에서 글로벌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한국 토종 브랜드다. 아임삭이 새롭게 선보이는 BL14T50 2G 제품은 출력과 안정성, 편의성을 기존보다 한층 발전시킨 14.4V 브러시리스 해머 드릴 드라이버다.

아임삭 해머드릴 BL14T50 2G 모델은 브러쉬리스 모터를 탑재해 기존 카본 브러시 방식 대비 내구성과 출력 효율을 크게 끌어올렸다. 최대 토크 50N.m를 제공한다. 목재, 금속, 콘크리트 등 다양한 소재의 드릴링과 체결 작업에 안정적인 결과물을 보여주는 파워다. 동시에 발열 억제 및 배터리 소모 관리에 있어서도 전작보다 앞선 성능을 보여준다. 아임삭 성민재 주임의 말을 들어보자.
“BL14T50 2G는 기본적으로 해머 드릴입니다. 회전 운동에 더해 망치질처럼 앞뒤로 타격하는 ‘해머 기능’으로 일반 드릴로는 뚫기 어려운 단단한 재료를 효과적으로 파쇄하며 구멍을 낼 수 있습니다. 콘크리트, 벽돌 등 단단한 재료 구멍 뚫는 데 사용되죠. 그런데 작업에 따라 드릴 모드, 스크루 모드로 용도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2단 속도 조절 기능과 함께 토크 조절이 가능하고요. 속도, 용도, 토크를 작업자의 요구에 맞춰 직관적으로 조정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BL14T50 2G는 강한 내구성과 함께 뛰어난 파워를 자랑하면서 현장성에 충실한 세부 기능들로 눈길을 끈다. 우선 2단 속도 변환으로 섬세한 작업과 고강도 작업에 폭넓게 대응 할 수 있다. 불필요한 반동을 억제하는 토크 컨트롤 기능도 유용하다. LED 라이트가 내장돼 어두운 작업 환경에서도 정확한 위치 파악이 가능하다. 배터리 잔량 표시 기능을 지원해 배터리 문제로 작업이 중지되는 상황도 방지한다.




“이 제품은 전자식 속도 조절 기능을 가져서 작업자가 필요에 따라 세밀하게 회전 속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속도 1단은 420rpm, 2단은 1,750rpm입니다. 토크 조절 기능으로 다양한 체결 작업에 맞는 토크를 설정해 작업하는 것이 가능하죠. 토크 1단의 경우 가장 낮은 설정인데요. 작은 나사 및 부드러운 연질의 재료 작업에 추천합니다. 반면 가장 높은 설정인 토크 20단은 큰 나사 및 딱딱한 경질의 재료 작업에 탁월합니다. 작업환경에 따라 속도와 토크를 바로 바로 바꿀 수 있죠.”

BL14T50 2G는 작업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인체공학 설계로도 산업 현장에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미끄럼 방지 처리된 넓은 그립을 가져 손끝 조작감이 뛰어나다고. 1.05kg의 가벼운 본체에 균형 잡힌 무게 배분을 가졌으며 아임삭 고유의 기능성 그립인 ‘i LESS GRIP’으로 장시간 사용해도 손의 피로가 적다. 한국인의 손에 딱 맞는 다재다능한 신제품이다.
“스위치를 당기면 3단 배터리 잔량 표시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3칸 점등은 잔량 80%이상, 2칸 점등은 배터리 잔량 50~80%, 1칸은 20~50%이고요. 아무런 표시가 나오지 않을 경우 잔량이 20%이하입니다. 아임삭의 14.4V 3.0Ah 리튬이온 배터리는 가볍고 슬림한 사이즈입니다. 그렇지만 긴 사용시간을 제공하죠. 휴대성과 지속성을 동시에 만족시킨 제품입니다. 충전 속도 역시 개선되어 짧은 휴식 시간 동안 충전해 다시 작업에 투입할 수 있는 효율성을 확보했습니다. BL14T50 2G는 힘과 안전성, 그리고 작업자 편의를 절묘하게 조율한 제품입니다. 단순한 해머 드릴이 아닌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성능이 달라지는 신제품으로 공구인 여러분들께 자신 있게 선보입니다.”

글·사진 _ 한상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