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RS
계양전기
전동공구 시장은 치열하다. 매년 주요 브랜드마다 새로운 기술이 탑재된 신제품을 선보인다. 계양전동공구는 최근 현장 전문가들의 요구를 반영한 신제품 ‘16V MAX 충전 라쳇 렌치 RW16L-45’를 선보였다. 가벼우면서도 강력하고 섬세한 제품으로 현장의 요구사항에 딱 맞는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계양 RW16L-45는 16V MAX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는 충전식 라쳇 렌치다. 3/8인치 소켓 드라이브를 채택해 자동차, 오토바이, 산업설비, 건설현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볼트·너트 체결 및 해체 작업에 최적화되어 있다. 특히 1.0kg의 초경량 설계와 작은 크기의 헤드는 좁은 공간에서도 탁월한 작업성을 자랑한다. 계양전기 조태동 수석의 말을 들어보자.
“산업현장의 환경은 다양합니다. 좁은 공간에서 강한 힘을 내야하는 경우도 적지 않죠. 또 전동공구는 힘도 중요하지만 장시간 사용 시 손목 부담을 적게 만들어주는 경량화도 중요합니다. 계양에서 출시한 16V MAX 충전 라쳇렌치 RW16L-45는 1kg의 가벼운 무게에 45Nm의 강력한 토크를 자랑합니다. 그래서 이 제품은 자동차 정비부터 기계 설비, 가구 조립, DIY까지 폭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6V MAX 충전 라쳇렌치 RW16L-45는 헤드가 작고 얇습니다. 권총형 드릴이 들어가지 못하는 엔진룸이나 기계 틈새 등 협소한 공간에서의 작업이 매우 편리해요.”
계양 RW16L-45의 또 다른 강점은 정밀한 속도·토크 제어다. 이 제품은 전자식 속도조절 기능 ‘패들 스위치’가 탑재되어 있다. 패들 스위치는 작업자가 손가락으로 스위치를 누르는 압력으로 공구 작동을 제어한다. 방아쇠를 당기는 트리거 스위치보다 더 세밀하고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다. 섬세한 속도 조절이 가능한 것. 공구를 취고 있던 손을 떼면 공구 작동을 완전 멈추게 하는 안전 기능도 갖췄다.
“무엇보다 사용성이 좋습니다. 고출력 모터를 장착해 45Nm 체결 토크를 자랑하면서 속도조절 스위치인 패들 스위치를 적용했죠. 스위치 안전잠금장치도 있어 제품을 쥐어도 완전한 작동 정지를 시키고 싶을 때 적용 할 수 있어요. 저희는 RW16L-45 제품이 특히 자동차 정비에 특화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좁은 공간에 에어컨 실외기를 설치해야하는 에어컨 설치 및 수리 기사분들께도 추천 드리고 싶어요.”
전동공구를 사용하는 산업 현장에서는 어둡고 복잡한 환경에서 작업하는 경우가 많다. RW16L-45는 LED는 라이트가 내장되어 있어 엔진룸, 기계 내부 등 어두운 공간에서도 작업이 쉽다. 동시에 배터리 잔량 표시 기능이 상부에 있어 작업 도중에도 배터리 잔량을 손쉽게 확인 가능하다.
“계양은 오랜 전동공구 제조 경험을 바탕으로, RW16L-45에 각종 보호 회로와 내구성 강화를 위한 설계를 적용했습니다. 그래서 이 제품도 3년 동안 무상 AS 서비스를 제공하죠. 인체공학적인 소프트 그립이 적용되어 제품을 사용하는데 미끄럽지 않고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하는 것도 강점입니다. 경쟁 제품과 비교하면 성능은 비슷한데 가격은 더욱 합리적입니다. 가벼우면서 강력하고 안전하면서 편리한 다재다능한 제품이 바로 계양의 RW16L-45 충전 라쳇렌치입니다.”
글·사진 _ 한상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