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RS
㈜씨디씨뉴매틱
1983년에 첨단 커플러로 시작한 씨디씨뉴매틱은 국내 최초로 공압 및 식음료 피팅 부품을 자체 생산하고 있다. 지속적인 혁신과 친환경 소재 활용을 통해 공압, 식음료, 자동차 및 배관 라인의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피팅 분야 국내 최우수 기업이다.
제품 안전성과 완결성을 바탕으로 60여개국 수출을 진행하고 있는 피팅 부품 분야 강소기업 씨디씨뉴매틱이 배관자재 브랜드 ‘Plumbingfit’과 함께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40년 이상의 유공압 분야 경험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신뢰할 수 있는 배관자재를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씨디씨뉴매틱은 기존 스틸 커플러, 캠록 커플러, SP 커플러, TSP 커플러 등 일부 배관자재 제품들을 생산해왔으나, 배관자재 시장의 지속적인 수요와 더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요구하는 시장의 반응에 부응하기 위해 황동 볼밸브 및 호스밴드를 추가한 새로운 배관자재 전용 브랜드 Plumbingfit 출시를 기획했다. Plumbingfit은 기존 황동니플 제품에 11개의 신규 제품을 추가하고, 철니플 24종, 황동 볼밸브 5종, 호스밴드 6종을 새롭게 출시하여 배관자재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Plumbingfit이 올해 3월 시장에 선보인 철니플은 초도 출고량의 48%가 약 7주 만에 판매되며 제품에 대한 시장의 폭발적인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에 따라, 철니플의 안전재고 확보율을 대폭 상승시켜 증가하는 제품 수요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또 24년 황동니플 판매량이 작년 대비 4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는 등 Plumbingfit 제품에 대한 시장의 관심은 고객들의 반응을 통해 더욱 확고하게 입증되고 있다.
우레탄호스는 내구성, 유연성, 내마모성 등의 장점을 바탕으로 공압 공구와 장비 연결, 로봇 자동화라인 및 산업용 배관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씨디씨뉴매틱의 기존 우레탄호스는 국내 최상급 TPU 98% 이상을 함유한 뛰어난 품질로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제품이다. 그러나 최근 다양한 가격대의 우레탄호스 제품에 대한 시장의 수요와 호스의 주기적인 교체가 필요한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가격대는 획기적으로 낮추는 동시에 안정적인 성능을 보유한 EPU 모델을 새롭게 출시하였다. 신규 모델 EPU는 기존 우레탄호스의 사용온도 범위인 60도 이내, 공기압 8Bar 이내의 환경에서 사용가능한 스펙이다. 공기 배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온도와 압력에 최적화되도록 설계되었다. 또 가장 많이 활용되는 검정, 파랑, 투명, 빨강, 노랑 색상으로 제품을 구성하며 색상에 따른 다양한 활용도를 확보하였다. EPU 모델은 원형 패드 위 제품명을 파랑색으로 채색하고, 바코드의 제품코드를 EPU로 기입, 플라스틱 보빈 옆 빨강 테두리를 추가함으로써 기존 씨디씨뉴매틱의 프리미엄 호스라인과 명확하게 구분될 수 있도록 표기하였다. 주기적인 교체가 필요한 공기압·배관용 라인에 특화되어 있는 EPU 모델을 씨디씨뉴매틱에서 바로 만나보자.
글·사진 _ 씨디씨뉴매틱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