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전체메뉴 열기

LIFE & CULTURE

[굿바이2022] 연말 송년장소 소개

 

다양한 장소에서 보내는 연말

 

어디서 할까요?

 

어느덧 12월, 2022년도 곧 마무리하는 것은 아쉽지만 연말이어서 더 값진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소중한 사람들과 한 해 잘 마무리했음을 기념하거나 살기 바빠 만나지 못했던 보고싶은 사람들과 근황을 주고받으며 따뜻한 마음을 건넬 수 있으니 말이다. 그 마음이 돋보일만한 센스있는 송년 장소들을 소개한다.

 


 

 올 한 해도 수고한 나에게 주는 선물 같은 장소 

 

 

대구 <베리어스 재즈클럽>

제대로 된 라이브 재즈 바는 서울에만 있다는 착각은 버려도 좋다. 대구 베리어스 재즈클럽에서도 맛있는 술과 함께 현장에서 재즈 리듬을 라이브로 들으며 2시간 내내 눈, 귀, 입이 모두 호강할 수 있다. 일반 재즈 바에 비해 넓고 개방되어 있어 소규모 콘서트홀에 온 것 같다. 퀄리티 있는 공연을 지향해 공연 일정이 유동적인 편이니 사전에 확인하는 게 좋다. 다가오는 연말, 사랑하는 이들과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보길.
 대구 수성구 달구벌대로 2881 1F 2F

 


 

 

부산 <향인정>

예술품과 함께 차를 마실 수 있는 티 하우스. 천경자 화가의 그림을 비롯해 여러 문화재와 작품들이 곳곳에 전시되어 있어 국보급 예술품을 눈 앞에 두고 티타임을 즐길 수 있다. 창 밖으로 보이는 광안대교는 덤. 프라이빗하게 분리된 VIP룸도 마련되어 있다.
부산 남구 분포로 101 2층

 


 

   연말 소중한 사람 맛있는 음식만 있다면 행복해  

 

 

 

서울 <기후>
일명 ‘보양 오마카세’로 즐기는 서울 성수동 맛집 기후. 절기에 따라 일 년에 6가지 코스를 준비하는 일식당이다. 한방의학을 인용해 기후 변화에 맞춰 몸에 보양되는 식재료들을 연구해 만든 메뉴들로 코스가 진행된다. 지난 가을은 건조하고 차가운 날씨에 맞춰 폐 기능을 보완할 참치 달래 마 무침, 메기 매운탕, 전어 사시미 등을 내놓았다. 소중한 사람에게 한 해 열심히 사느라 고생했다며 보양 오마카세로 든든하게 충전해주는 것은 어떨까.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 66 1층 106호

 


 

 

정선 <전영진 어가>

3대째 이어져 내려오는 슬로우푸드 식당. 향어백숙과 송어비빔회가 메인메뉴다. 전영진 할머니가 1976년 개발한 향어백숙은 강원도 정선 향토음식으로 지정되었으며 아사히 방송에서도 다뤄 일본에 소개되기도 했다. 쫄깃한 식감의 송어 비빔회는 손수 재배한 채소들에 양념을 비빈 후 숙성 송어회를 얹어 차별화된 맛. 사장님이 직접 기르고 짜서 만든 재료로 만들어져서 귀한 밥상을 대접받는 기분이다. 

 


강원 정선군 정선읍 돌다리길 1

 


 

 국내 유일 이색 캠핑장에서 특별한 추억을 

 

 

 

울산 <당사현대차오션캠프>
당사현대차오션캠프는 국내 최초 해상 캠핑장으로 바다 위에 텐트를 칠 수 있는 곳이다. 시원하게 펼쳐진 울산 바다를 보며 방파제에 부서지는 파도 소리를 감상하거나 근처 낚시공원에서 낚시를 즐기기 좋다. 캠핑장 내 규칙이 조금 까다로운 편인데 음식물 외에 쓰레기는 되가져가야 하고 화로 사용 시 장작 대신 숯만 가능하며 사이트 내 주차 불가하다. 덕분에 캠핑장 내부는 365일 청결하고 쾌적하게 유지되고 있다. 인기가 많아 예약하기 힘든 편이니 참고할 것. 

 


울산 북구 당사동 378-4

 


 

 

인제 <오아시스정글캠핑장>
강원도 인제에 위치한 오아시스정글캠핑장은 국내 유일의 온천 캠핑장이다. 자작나무 숲으로 유명한 인제답게 캠핑장 내에도 자작나무 숲이 멋지게 조성되어있다. 캠핑장의 하이라이트 온천은 야외 온천으로 겨울에 눈 쌓인 설악산을 배경으로 특별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온천의 게르마늄 함량은 세계 2번째로 높다고 하니 목욕 후 싹 풀린 피로에 한번, 한결 부드러워진 피부결에 두 번 만족할 것이다.

 


강원 인제군 인제읍 필례약수길 84-10

 


 

 

 그동안 기다렸던 해외여행 해외에서 연말 보내자! 

 

 

일본 오사카

 


코로나19로 통제가 심했던 일본 여행이 10월 11일부터 풀리며 다시 일본 여행 붐이 일고 있다. 예전부터 일본 여행지로 가장 친숙한 오사카. 테마파크 유니버설 스튜디오부터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오사카 명물 먹거리 신세카이 혼도리 상점가까지. 특히 테마파크 ‘슈퍼 닌텐도 월드’가 새로 생겼으니 오사카의 매력은 끝이 없다. 오랜만에 떠나는 해외여행 실패없이 편하게 준비하고 싶은 이에게 추천.

 

 


 

스페인

 


연중 따뜻한 기후, 독특한 건축물, 활기찬 분위기가 매력적인 태양의 나라 스페인. 연말 해외여행지로 스페인을 관광한다면 평소 너무 더워 보기 힘들었을 이국적인 남부 도시들까지 여유롭게 다녀올 수 있다. 게다가 연말까지 300km이내를 오가는 중단거리 여행객들에게 공짜 기차표를 나눠주기로 했다니 더는 고민할 필요가 없다.

 

 

 

_민지예 / 사진_ 각 매장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