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전체메뉴 열기

NEWS

업계 뉴스

 

겨자씨봉사회  평화의 집에 위문품 전달

 

 

(사)한국산업용재협회 회원사의 작은 마음이 모인 비영리민간단체 겨자씨봉사회(회장 신찬기)가 지난해 11월 19일 안양에 위치한 ‘평화의 집’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날 겨자씨봉사회 추계 행사에는 신찬기 회장을 비롯해 봉사회원 30여명이 함께했다. 신찬기 겨자씨 봉사회장은 “70년간 1,500여명 아이들에게 사랑을 실천해 온 평화의 집 선행은 우리 가슴속에 따뜻하고 희망을 가질 수 있게 만든다”며, “평화의 집 자녀들이 사회 곳곳에서 다시금 희망을 전하는 겨자씨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겨자씨봉사회의 기부가 취약계층에 조금이나마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겨자씨의 정신대로 작은 나눔의 실천이 우리 주변 가까이, 도움을 필요로 하는 많은 곳에 미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들의 꿈과 소망을 가꾸어가는 소중한 보금자리 ‘평화의 집’은 8.15 해방과 무의무탁한 불우아동을 보호하고 양육해 미래의 건전한 시민으로 성장시켜 국가와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함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한국산업용재협회  회관발전위원회 17차 회의

 

 

(사)한국산업용재협회 회관발전위원회 17차 회의가 12월 9일 협회 회의실에서 열렸다. 협회관 리모델링 공사 계약을 ㈜DS인테리어와 체결하는 한편, 약정 금액 미입금 현황과 재정 현황을 확인하고, 임대차 해지 진행 상황, 향후 지출 및 수익 예상 비용 현황, 회관 리모델링 소요 예산, 회관 리모델링 방향 및 향후 운영 계획 등을 검토했다. 회의내용은 다음과 같다. ▲ 의결사항 - 협회관 리모델링 공사 계약 승인의 건  ▲ 보고사항 - 약정 금액 미입금 현황, 재정 현황 ▲ 기타사항 - 임대차 계약 해지 상황, 향후 지출 및 수익 예상 비용, 향후 협회관 운영 계획(안) 

 


 

수원시  수원 구천동공구시장 디자인 교체

 

 

수원시 구천동공구시장 점포 간판이 산뜻한 디자인으로 바뀌었다. 시장 내 주차장에는 고객센터가 건립됐다. 수원시는 지난 12월 2일 구천동공구시장 공영주차장에서 IBK 희망디자인과 고객센터 준공식을 열었다. ‘IBK 희망디자인’은 IBK기업은행 임직원의 재능과 전문성을 활용해 창업·영세기업의 안정적인 자립과 성장에 필요한 전문적 디자인을 지원하는, IBK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IBK기업은행 지원으로 시장 입구 간판·시장 BI(브랜드 이미지 통합화) 등을 교체했고, 50개 점포가 세련된 디자인의 간판을 새로 달았다. 지난 4월 사업을 시작해 최근 완료했다. 공영주차장에 건립된 고객센터는 지상 2층 연면적 153.52㎡ 규모다. 공중화장실과 상인회사무실, 교육장 등이 있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과 윤종원 IBK은행장, 시·도의원, 구천동공구시장 박명희 회장을 비롯한 상인 등이 참석했다. 이재준 시장은 “IBK희망디자인 사업으로 구천동공구시장 점포에 새 간판을 지원해주신 IBK 기업은행에 감사드린다”며 “사업 기간에 불편을 감내하신 상인들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구천동공구시장은 전국에서 손꼽는 규모의 공구시장”이라며 “구천동공구시장에 다시 활력이 가득해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중소벤처기업부  중소·소상공인 판매 촉진 ‘윈·윈터 페스티벌’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기존 ‘크리스마스마켓’을 ‘동행축제’ 브랜드로 통일해 지난해 연말 대대적인 소비 진작 행사로 진행했다. 4회째를 맞은 윈·윈터 페스티벌은 온라인 쇼핑몰, TV홈쇼핑 등 온라인 플랫폼들과 전통시장, 지역상권 등을 융합한 온·오프라인 판촉 행사를 통해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의 경제 활력을 제고하기 위한 행사다. 행사 슬로건은 ‘모두가 이득 행복이 가득’이다. 이번 윈·윈터 페스티벌은 12월 16일부터 25일까지 인터넷몰, 홈쇼핑, 배달플랫폼 등 온라인 플랫폼 193개와 오프라인 22개 등 총 215개 채널, 4만7000여개 업체가 참여했다. 온라인 주요 쇼핑몰을 통한 대규모 온라인 판촉을 진행하는 한편, 그립, 홈앤쇼핑 등 10개 플랫폼에서는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소상공인 우수 제품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했다. 390여개 전통시장도 주문금액에 따라 무료배송 이벤트(1만원 이상 주문)와 경품 이벤트(3만원 이상 주문)를 실시했으며, 주요상권 백년가게·백년소공인(2200여개)에서도 지역축제 등과 연계한 경품·할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윈·윈터 페스티벌은 소비 진작과 더불어 중소·소상공인이 ‘나눔’이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동참하고, 사회에 온기를 더할 수 있도록 따뜻한 나눔 행사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