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제조사
해외 제조사
발행인 칼럼
경영 칼럼
공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잡지TOOL을 정기구독으로 만나보세요.
COLUMN
[공구인 칼럼] 사업의 로드맵을 그리자
공구 유통 사업을 구분 하는 것은 여러 가지가 있다. 많은 공구인들을 만나면서 느낀 나의 생각이 우리 공구업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2021-08-04
[공구인 칼럼] 존경받는 공구인이 되려면
공구유통업을 하면 다양한 사람을 만나게 된다. 사람은 누구나 남보다 더욱 성장하고 싶어 한다. 그래서 우리는 사업을 한다. 과거보다 밝은 미래, 전보다 많은 자산을 보유하려고 사업을 한다. 우리 업계의 발전을 위해 우리 스스로를 위해 우리는 더욱 발전해야 한다.
[제조사 칼럼] 변해야 살아남는 시대
가장 강한 기업이 살아남지 않는다, 가장 똑똑하다고 해서 살아남는 것도 아니다. 변화에 가장 잘 적응하는 것이 살아남는다. 이제 공구인들도 변해야 한다. 변화에 민감해지고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말자. 사업의 방식이 달라지면 영업도 달라진다.
2021-07-05
[영업 칼럼] 영업을 하는 이유
나는 대형 공구유통사에서 10년이 넘게 영업을 하고 있다. 이 글을 통해 처음 영업을 시작하고 지금까지 일들이 나를 다시 되돌아보는 계기가 된다. 처음 나에게 영업은 너무나 낮선 경험이었다. 오랜 군 생활 후 첫 사회생활 그 시작이 영업이었다.
2021-07-04
[경영 칼럼] 비대면 시대의 판매법
비대면 시대의 판매법. 이미 오래 전부터 사람들은 온라인에서 생각하고 판매하고 소비해 왔다. 언택트 시대, 온라인 고객 끌어오기.
2021-05-31
[영업 칼럼]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라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라. 나는 매일 나 스스로에게 주문을 건다. 나는 후회가 싫어서 스스로를 채찍질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