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세계적인 한류 열풍으로 우리나라 제품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다. 이런 분위기를 틈타 동남아 국가와 미국, 일본에 해외 역직구로 매출을 올리는 브랜드들이 있다.
미수금이 쌓이고 쌓이면 어느 순간 가서 채무자를 한 대 쥐어박고 싶어진다. 법무사 현직에 있으며 느끼고 겪은 미수금 대처법을 생각해 보았다.
어려움 속에서도 매출이 좋은 사장님들이 있다. 시간이라는 자원을 잘 사용해 영업 잘하는 노하우는 다음과 같다.
[마케팅 칼럼] 소매‧납품‧온라인 공구유통 3분야 3법칙
공구 장사는 3가지로 분류된다. 첫째, 소매 전문점 둘째, 납품 전문점. 마지막으로 온라인 유통. 물론 내가 말하는 공구유통의 3가지 분류는 순전히 내가 보고 분류한 결과다.
[마케팅 칼럼] 매출은 '마인드'에서 시작 - 불가능을 극복하는 7가지 진리
우리는 매일 임무가 주어진다. 그 임무를 목표라고 생각해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 나는 우선 마음가짐. ‘마인드’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영업은 신체에 있어서 심장과 같다고 본다. 혈액은 움직이지 않고 그대로 있으면 죽어버린다. 영업이라는 심장을 움직여야 한다.